성규가 부른 솔로곡 중 내가 제일 좋아하는 노래는 <Because>다.

성규의 솔로곡과 별개로 성규가 불렀던 노래 중 가장 좋아하는 노래는 <내 마음 별과 같이>이다.


성규를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는

하고 싶은 것, 해야하는 것, 해내야 하는 것을 명확이 아는 아이라는 것이다.

그리고 이 무대는 성규가 하고 싶은 것과 해야 하는 것, 그리고 해내야 하는 것 모두를 조합한 무대였다. 

물론 내 생각이지만.


사실 불후의 명곡이라는 프로그램은 내가 즐겨보는 프로그램이 아니었다.

성규보다 먼저 우현이가 고정으로 불명에 출연을 했었고, 그 이후 성규가 바톤을 이어받아 고정을 했었고, 

유닛 활동 시기에 H가 고정을 했었고.

솔직히 말하자면 나에게 불명은 딱 그 정도의 프로그램이다. 

한 주 한 주 지날 때마다 느껴지는 아이들의 긴장감이 나까지 함께 긴장하게 만들어 무대가 끝날 때까지 그 긴장감을 가지고 봐야만 했고,

특히 H때는 바쁜 스케줄에 피곤함이 보이는 아이들을 보는 게 힘들었었다.


하지만 그 중에서도 좋아하는 곡이 몇 곡 있는데 <내 마음 별과 같이>는 그 중 단연 Top3에 드는 곡이다.


팬이라면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, 성규는 고등학교 시절 스쿨밴드의 보컬 출신이다. 

좋아하는 음악은 락, 좋아하는 가수는 넬. 

락은 성규의 정체성이기도 하다. 

<내 마음 별과 같이>는 그런 성규의 정체성에 맞게도, 성규가 불명에서 한 무대 중 가장 락적이고 가장 김성규 다운 무대였다. 


인피니트의 메인보컬이 아닌, 가수 김성규가 할 수 있는 무대. 

김성규라는 보컬에 대해 귀로 가장 먼저 느꼈던 곡이 <Because>였고, 가장 먼저 느꼈던 무대가 <내 마음 별과 같이>였다.


비록 실제 성규의 솔로앨범은 이와 다른 느낌이었지만,

이 무대를 봤을 때 생각했었다.

언젠가 성규의 솔로앨범이 나온다면 이런 느낌이었으면 좋겠다-라고.


성규가 이 무대를 한 뒤, 나는 이 무대를 2주가 넘게 돌려 "들었"었다.

그리고 그 무렵, 더 많이 이해하고 싶어졌다. 

성규가 하고 싶은, 해야 하는, 그리고 해내야 하는 것들에 대해.


쉽게 줄여 말하자면, 

이 무대는 수니 취향 저격이었고 이 날은 수니 재입덕의 날..........




포인트

1. 1분 2초 : "내 마음 별과 같이" 함께 올라가는 왼쪽 눈썹

2. 1분 36초 : 까딱하는 왼쪽 두번째 손가락, 그리고 미간 찡긋

3. 1분 55초 : "떠도는 몸이라지만" 시작되는 성규 특유의 "쨍"한 목소리

4. 2분 45초 : "떠도는 유랑별처럼" 규더지 등장>_<

5. 2분 50초 : 배경의 유성우

6. 3분 10초 : "영원히 빛나리" 가성으로 부르다가 "~나리"에서 진성으로 바뀔 때

7. 3분 17초 : 재등장한 규더지>_<





그런 생각을 한 적이 있다.

만약, 꿈에서라도 성규와 함께 소주를 한 잔 하게 된다면,

"노래 해줘서 고맙다"는 말을 하며 빈 잔을 채워주고 싶다고.

그냥, 딱 그 말 한 마디만. 

      한여름의 꿈처럼/생각 하나하나 더해서  |  2014. 9. 10. 23:56



무한퐁's Blog is powered by Daum